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유효기간 알아보기

Posted by 인푸
2017. 9. 30. 18:25 정보큐레이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유효기간 알아보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을 알아볼까요

시험에 합격했는데도 불구하고 유효기간을 

보는 곳이 대부분이라 조금 스트레스 받는 부

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 유효기간 

이 지났다면 다시 응시하여 시험을 보고 자격

을 얻어야 되기 때문이죠.. 토익이랑 비슷하네

요? 제가 알기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 

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

데요 오늘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와 봤는데요 평가등급입니다.

위에는 한국사시험 평가기준이네요? 70점이상이 1급이네요

70점 맞기 굉장히 힘들거 같네요 문항수는 50문항이며

초급은 40문항입니다.



이번에는 평가내용인데요 고급, 중급, 초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급수는 1~6급으로 위에서 본 내용과 같습니다.


당연히 고급을 취득하여 1급을 얻는 것이 최고이겠죠?



시험일정입니다. 올해는 벌써 마지막인 37회 시험밖에 남지않았습니다.

아직 접수하지 않은 분들은 서둘러야 겠네요?


많은 분들이 취업을 위해서 힘들게 공부하시는데

공부라는게 정말 어렵고 지칩니다 ㅠ 모두화이팅!!



네, 여기서 우리가 그토록 원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은 인증서를 요구하는 각 기관에서

별도로 정함.. 이라고 나와있군요 이 말은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서

유효기간을 정해 준다는 것 입니다.


예를들어 2014년도에 시행한 시험까지만 보겠다고 하면

2013년에 1급에 합격하셨다고 해도 다시 시험을 보셔야되는 것이죠


보통은 짧게는 2년에서 5년까지 유효기간을 정한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은 따로없고 지원하는 회사마다 다르다는 것!!


이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